
메르세데스-AMG는 GT 4도어 쿠페 부분변경을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AMG GT 4도어 쿠페는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신규 외장 컬러와 20인치 및 21인치 휠이 추가됐다. 특히 2열 센터터널이 삭제된 5인승 옵션이 도입됐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형 AMG GT 4도어 쿠페의 내외관 디자인은 변화가 적다.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 하단이 소폭 변경됐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및 21인치 휠이 추가됐다. 블루 메탈릭, 블루 망고, 화이트 망고 등 3개의 외장 컬러가 도입됐다. 엔트리 트림에도 레드 캘리퍼가 제공된다.


신형 AMG GT 4도어 쿠페에는 2열 벤치 시트 옵션이 추가됐다. 옵션 선택시 2열 센터터널이 삭제, 4인승에서 5인승으로 변경된다. 신형 AMG GT 4도어 쿠페는 기존의 63S 전용 옵션인 AMG 익스테리어 카본 파이버 패키지, 실버 크롬 패키지가 GT 53에서도 제공된다.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갖춘 정전식 풀터치 방식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적용됐다. 특히 스티어링 휠에 자리 잡은 AMG 드라이브 모드 변경 버튼의 디스플레이는 기존보다 더욱더 화려해졌다. GT 43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367마력이다.


GT 53에는 최고출력 435마력의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향후 PHEV가 도입된 V8 엔진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AMG GT 4도어 쿠페의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2개의 압력 제한 밸브가 사용된 다중 챔버 에어 서스펜션으로 재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