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8일 이미지넥스트(대표이사 백원인)는 르노삼성자동차 전용 순정용품(커스터마이징제품) 전방카메라를 런칭, 9월 1일부터 판매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넥스트는 카메라 영상기반 스마트카 솔루션 개발업체로 국내 최초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round View Monitoring System, 이하 AVM)을 전 과정 국내 개발 및 생산, 지난 2012년 3월부터 르노삼성전용 AVM 공급을 시작하여 현재 SM5, SM7, QM5 차종에 순정용품 사양으로 제공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전방카메라는 이미지넥스트 AVM 구성품 ‘INVUE(카메라 모델명)’를 기반으로 185도의 광각카메라 기술을 적용, 르노삼성자동차 순정용품 V7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된다. (V7내비게이션+ 전방카메라+후방카메라 패키지)전방카메라는 운전석 옆 핸들리모컨을 통해 간단히 구동 가능하며 작동이 편리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이미지넥스트 전방카메라 옵션적용을 통해, 가로주차, 좁은 골목길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차주의 운전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면 사각지대를 완전히 해소함으로써 운전자 과실 사고예방이 가능하다.”라고 출시 계기를 밝혔다.
이미지넥스트 OEM 사업부 조지연 차장은 “지난 2년간 지속적인AVM 공급과 판매율 향상은 자사 카메라 영상기술에 대한 제품우수성과 시장성을 검증 받는 계기가 되었고, 르노삼성 자동차 구매고객의 세분화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방카메라 옵션을 기획했다.”라고 언급하며, “이번V7 내비게이션용 전방카메라 출시를 기점으로2015년 상반기까지 전 차종에 확대 공급 예정이며, 특히 여성운전자, 초보운전자의 르노삼성자동차 구매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이미지넥스트 르노삼성전용 순정용품 전방카메라는 오는 9월 1일부터 V7내비게이션과 패키지로 전국 르노삼성용품점에서 장착 가능하다.
[㈜이미지넥스트 소개]
㈜이미지넥스트(대표이사 백원인)는 2007년에 설립된 전장 관련 ADAS 영상인식 관련 S/W, Camera 원천 기술 보유 (등록 10건/출원 28건) 기업으로 국내 최초 및 유일 AVM (Around View Monitoring System)을 전 차종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완성차 분야로는 르노삼성 SM5, SM7, QM5 PDI 순정옵션으로 공급 중이며,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2013년 3월 After Market용 AVM 시스템 ‘옴니뷰’를 시판하여 전국 300여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 중이다.
2013년 상반기 유럽 캠핑카 IMC(International Marketing Concept, 독일)와 협력 체결하여 본격적인 OEM마켓 및 에프터마켓 시장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영국,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11개국 대표 자동차 업체와 협력을 통해 수출에 성공하였으며 계속해서 AM 해외시장진출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이미지넥스트는 독자적인 카메라 및 영상전장 제품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시장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