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안전운전 시스템인 ‘360도 옴니뷰(이하 옴니뷰)’가 세계최초로 무인비행기 ‘드론’에 장착되어 비행촬영한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미지넥스트가 국내최초로 개발한 ‘옴니뷰’는 서라운드뷰(Surround View, 이하 SVM)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써 운전자가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보듯 차량 주변 360도를 사각지대 없이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주행 및 주차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안전 시스템이다.
최근 무인비행기 ‘드론’이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면서 무인택배, 방송촬영, 재해관측 등 다양한 상업분야에서 접목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옴니뷰’는 드론의 비행경로와 주변 장애물을 보다 빠르게 감지할 수 있어 비행활동의 민첩성을 높여 줄 수 있다.

이미지넥스트가 공개한 영상은 일본 소시오넥스트(SOCIONEXT)와의 기술협력을 위해 3D로 구현된 SVM을 무인비행기 ‘드론’에 장착하고 비행 촬영한 것으로써 마치 보는 이들로 하여금 비행기를 조정하는 가상현실 게임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그만큼 비행현장의 주변영상을 입체적으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드론 주변의 360도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후,좌,우 방향을 조절해가며 영상을 확인 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