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박모(41·남)씨는 얼마전 본인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의 성능 때문에 크게 당황했다.
밤에 주차중이던 차를 다른 차가 들이받았는데, 사고후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했지만 주차된 곳이 어두컴컴해 상대차량의 번호를 식별하기가 매우 힘들었던 것.
#2. 구리에서 블랙박스 판매샵을 운영하는 이모(39·남)씨는 "블랙박스를 구입할 때 녹화의 안정성과 함께 녹화 품질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야간주차 중일 때 블랙박스가 제대로 녹화가 될지, 불안감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이 점에 착안, 불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의 인지능력을 대폭 향상한 기능이 '나이트뷰(Night View)'이다.
한라홀딩스(대표 임기영)는 나이트뷰를 장착한 프리미엄 블랙박스 만도 KP100을 2일 출시했다.
KP100의 '만도 나이트뷰' 기능은 영상보정기술(ISP, Image Signal Processor)과 고사양 카메라 모듈화의 결합으로 불빛이 없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고시 필요정보를 녹화할 수 있도록 한 영상특화 기술이다.


KP100은 최고사양 모델로 내 차의 안전을 지켜주는 '3 Safe 시스템'을 갖췄다.
'3 Safe'란 나이트뷰 기능과 타임랩스(Time Lapse, 디지털 연사방식 영상저장)로 야간주차 영상녹화에 특화된 나이트세이프(Night Safe), 영상누락 문제를 해결하고 포맷 없이 영상저장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애니세이프(Anysafe), 한국산업표준인증으로 검증된 KS세이프(KS Safe)를 말한다.

KP100은 전후방 FHD 블랙박스로 퀵부팅, 장시간 주차기능, 저전압·고온차단 등의 기능들도 장착했다.
한라홀딩스 박영수 팀장은 "블랙박스 마련시 가격도 고려 요소지만, 밝고 선명한 영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고를 명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KS인증 제품을 구입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