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형 G90 리어램프, 이번에는 두 줄 모두 연결됐다

제네시스 신형 G90 리어램프, 이번에는 두 줄 모두 연결됐다

발행일 2021-08-05 07:41:34 김한솔 기자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국내 커뮤니티 보배드림 장스님이 게재한 신형 G90 테스트카는 리어램프 형상이 선명하게 확인된다. 리어램프는 상하 모두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제네시스의 두 줄 디자인이 극단적으로 강조됐다. 신차는 올해 하반기 출시된다.

G90 풀체인지에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테마가 반영된다. 두 줄이 강조된 쿼드 리어램프는 상하 모두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현행 모델은 하단 리어램프만 연결됐다. 신형 G90는 리어램프 덕분에 야간에 존재감이 더 두드러진다.

상하 리어램프가 모두 연결된 만큼 후면부에는 기존 ‘GENESIS’ 레터링을 대신해 엠블럼이 사용될 가능성도 있다.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머플러가 적용됐다. 전면부에는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쿼드 헤드램프, 크램쉘 보닛이 탑재됐다.

측면부 펜더에는 쿼드 헤드램프에서 시작돼 이어진 두 줄 방향지시등이 적용됐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와 사양에 따라 현대차 넥쏘와 같은 팝업식 도어핸들이 제공된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고급 소재, 첨단 사양을 지원한다.

신형 G90에는 라이다 기반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인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DP:Highway Driving Pilot), 후륜 조향 시스템이 적용된다. 프리뷰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될 가능성이 크며, 최상위 파워트레인은 6기통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담당할 예정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르노 트라이버 공개, 클리오보다 작은 7인승 미니밴

르노 트라이버 공개, 클리오보다 작은 7인승 미니밴

르노는 신형 트라이버(Triber)를 25일 공개했다. 트라이버는 크로스오버 디자인이 적용된 소형 미니밴으로 부분변경을 통해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디스플레이, 3열 시트 등이 배치됐다. 트라이버는 인도 전략형 모델이다. 트라이버는 지난 2019년 공개된 인도 전략형 소형 미니밴이다. 트라이버는 7인승 구성으로 현대차 알카자르 등 소형 7인승 모델과 경쟁한다. 신형 트라이버는 부분변경으로 기본형 기준 62만999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현대차 스타게이저 부분변경 공개, 전면에 대형 'H' 램프 탑재

현대차 스타게이저 부분변경 공개, 전면에 대형 'H' 램프 탑재

현대차는 스타게이저 카르텐즈(Cartenz)를 24일 공개했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인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으로 전/후면부에 'H' 램프가 탑재됐으며, 실내에는 다양한 디지털 사양이 배치됐다. 국내 도입은 없을 전망이다. 스타게이저는 지난 2022년 공개된 동남아시아 전략형 미니밴이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는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다. 다만 현대차는 이번 스타게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시승기]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전기차도 미니다운 주행감각

[시승기]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전기차도 미니다운 주행감각

미니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SE 페이버드와 올-일렉트릭 미니 존 쿠퍼 웍스(JCW)를 시승했다. 해당 모델은 미니 쿠퍼 3도어 기반의 소형 전기차로, 기존 미니 일렉트릭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주행거리와 즉각 토크를 더해 운전 재미를 살렸다. 5천만원 미만에서 가장 개성 강한 전기차다. MINI코리아는 2025년 쿠퍼, 에이스맨, 컨트리맨의 전기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전기차 가격대는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5250~6050만원,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4970~62

수입차 시승기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