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는 RZ 450e의 외관을 공개했다. RZ 450e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TNGA 기반의 전기차로 쿠페형 SUV다. RZ 450e의 외관은 전기차 전용 전면부 스핀들 그릴을 특징으로 렉서스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올해 상반기 중 제원과 함께 글로벌 공개될 예정이다.

RZ 450e는 렉서스의 첫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내연기관 모델 기반 전기차 UX 300e와는 다르다. RZ 450e에는 토요타와 스바루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TNGA가 적용됐다. e-TNGA 플랫폼은 낮은 무게 중심과 향상된 차체 강성, 배터리 보호 등이 특징이다.

RZ 450e의 전면부에는 전기차 전용 스핀들 그릴,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독특한 스우시 스타일의 주간주행등,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완만하게 경사진 A필러와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RZ 450e 전용으로 디자인된 전기차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슬림하게 디자인됐다. 렉서스 엠블럼을 대신해 ‘LEXUS’ 레터링이 사용됐다. 범퍼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해 설계됐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대형 디스플레이, 요크 스티어링 휠 등 렉서스 최신 사양이 탑재된다.

렉서스는 RZ 450e의 제원을 일부 공개했는데, 배터리 용량은 최대 90kWh,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600km다. 전륜과 후륜에 전기모터가 각각 얹어진 AWD 모델은 구동력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주행 조건에 따라 구동 방식을 전환하는 DIRECT4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