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캐스퍼 밴을 올해 2월 출시했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안전 및 편의사양을 계승하면서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 940ℓ의 적재 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단일 트림 1375만원으로, 선택 사양은 캐스퍼 대비 일부만 제공된다.


캐스퍼 밴은 스마트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1375만원이다. 추가 옵션은 캐스퍼 일반 모델 대비 일부만 선택할 수 있다. 1.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터보 외관 패키지(전면부 그릴, 전/후면부 스키드 플레이트),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로 구성된 액티브1은 95만원이다.


하이패스 시스템과 눈부심 방지 룸미러,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 베이직 플러스는 33만원, 인조 가죽 시트와 1열 열선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센터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등으로 구성된 시트 패키지 가격은 66만원이다. 풀패키지는 1563만원이다.


캐스퍼 밴의 실내 컬러는 블랙 고정이며, 외관 컬러는 캐스퍼 일반 모델과 같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 특유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2열 시트 공간을 삭제, 940ℓ의 적재 용량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2열 및 테일게이트 유리 보호봉을 적용, 적재물로 인한 유리 깨짐을 방지했다.


1열과 적재 공간 사이에는 고정벽이 탑재됐다. 급정거시 적재물이 1열로 쏟아지는 것을 막는다. 봉형태로 제작돼 룸미러로 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캐스퍼 밴은 업무에서 일상생활, 레저활동까지 다양한 용도로 차량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 선택 폭을 넓혀줄 것으로 보인다.


캐스퍼 밴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선 이탈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이다. 다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상위 옵션은 선택 할 수 없다.


캐스퍼 밴은 1.0리터 가솔린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1kgm의 성능을 낸다. 복합연비는 14.3km/ℓ다. 액티브1 옵션 선택시 추가되는 1.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100마력, 최대토크는 17.5kgm다. 복합연비는 12.8km/ℓ다. 15인치 휠이 고정이다.